성남시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 선정
성남시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 선정
  • 성남/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0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조사 드론활용 공간정보 생산체계 안전효율성 강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2년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에서 성남시의 ‘지하 조사 드론활용 공간정보 생산체계 안전 및 효율성 강화’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국비 5,800만원을 지원받아 총 예산 1억 1,600만원이 투입된다.

공간정보 우수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지자체의 우수 산업 모델 기반 구축과 함께 공간정보 서비스 품질 및 행정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성남시는 21년도‘드론을 활용한 도심 열온도 디지털지도 구축’ 공모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공간정보 우수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드론을 활용한 지하시설물 조사‘는 질식사고 등 사고 위험도가 높은 지하시설물 조사·측량업무를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 드론을 통해 고품질 3D 데이터를 구축한다.

이 사업을 통해 시는 안전사고 예방과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지하시설물 데이터와 ‘성남시 이동지도 제작시스템’, ‘성남시 디지털트윈 구축사업’과 연계한 3D 데이터 구축을 통해 공간정보 선도 지자체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2년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공모 선정으로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위해 공간정보 신산업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