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운전, 탄소저감 동참을”
“친환경운전, 탄소저감 동참을”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8.02 14:07
  • icon 조회수 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道 일산~퇴계원
운전자 기후위기 인식 ‘함께해요! 씨드’10계명 캠페인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구 간을 운영하는 서울고속도로㈜가 이용자와 함께하는 친환경운전 10계명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고속도로는 지난해 친환경 경영을 선언하고‘함께해요’캠페인을 펼친데 이어 올해에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 간을 이용하는 운전자와 함께 기후위기 인식 공유와 함께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하고자 친환경 운전 캠페인인 일명 ‘함께해요! 씨드(Seed, Seoulbetlway eco driving)’ 캠페인을 10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씨드 캠페인은 일산-퇴계원 간을 이용하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운전 참여 서약을 받고 경제속도 준수, 정보운전 생활화, 타이어 공기압 체크, 트렁크 비우기 등의 친환경운전 10계명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며 참여자에게는 하이패스 선불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고속도로는 운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운전 캠페인 외에도 친환경 경영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친환경 굿즈를 제작 배포할 계획이며, 전기차 등 친환경자동차 운전자에게는 휴게소 음료권을 제공하고,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하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 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서울고속도로 임직원과 협력사가 참여한‘함께해요!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지난 7월에 이어 10월에도 진행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본사 인근의 공릉천 환경을 정비하는 플로깅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서울고속도로 관계자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구 간은 개통 당시부터 사패 산 터널과 북한산국립공원을 통과하는 지형적 특성을 고려하여 친환경 공법이 적용됐으며, 도로를 관리·운영하는 영역에서도 이제는 친환경 경영이 필수가 되고 있다며 이번 친환경 운전 캠페인도 이용자와 함께 에너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코드라이빙 실천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는 경기도와 서울의 동서남북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총 길이 128.0km의 도로로 북부구간에 해당하는 일산-퇴계원 간은 고양시 내곡동에서 남양주시 별내동에 이르는 36.3km의 도로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