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경제 활성화” 여성기업인 다 모였다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 여성기업인 다 모였다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2.07.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인협, 시상·우수제품 전시회·바자회 등 격려 응원
안영규 부시장 “여성 경제활동 확대… 선택 아닌 필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5일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회장 서임순, 이하 여경협 인천지회) 주관으로 제1회 여성기업주간이자 여경협 인천지회 창립 제23주년을 기념해 ‘인천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정된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여성기업 주간’(매년 7월 첫째주)을 추진하기로 한 이후 첫 번째 행사로, 여성기업인들의 화합과 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기업의 역할과 다짐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안영규 시 행정부시장, 이강구, 유승분 시의회 의원, 윤종욱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 인천여성기업인 및 중소기업 관련 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모범여성기업인 시상, 우수제품 전시회와 바자회 등을 비롯해 그간 경제성장에 기여한 여성기업을 격려․응원하고, 여성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여성경제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서임순 여경협 인천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과거 우리 여성들은 생계를 위해 사업에 뛰어든 분들이 대다수였으나, 지금의 2030 후배들은 우수한 기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자신감을 무기로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인천시에 훌륭한 여성 기업인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또, 안영규 시 행정부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와 일자리 창출의 해법을 찾고, 우리 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해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경제규모 100조 시대, 일하기 좋은 제2경제도시 인천을 비전으로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시정부는 여성기업인에게 기업지원 혜택이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갖고 기업인 여러분과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에는 14만3천 개의 여성기업이 있으며, 시는 경영안정자금 지원, 수출인프라 및 해외시장 개척지원, 여성기업 제품 공공구매 추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지원, 여성친화기업 선정 지원 등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