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미래를 이끈다…‘시정혁신 준비단’ 가동
인천의 미래를 이끈다…‘시정혁신 준비단’ 가동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2.07.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과 11명 위촉, 혁신정책 발굴등 자문 역할

 

민선8기 출범과 함께 혁신정책 발굴 등을 통해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시정혁신 자문회의 기구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인천시는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정혁신 정책 자문 역할을 하게 될 ‘인천시 시정혁신 준비단’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개선이 필요한 민선7기 정책·사업들에 대한 분석·평가를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민선8기 3대 핵심가치인 균형·창조·소통을 지속적으로 실천·발전시켜 나가고자 관련 조례를 제정해, 오는 10월 ‘시정혁신단’을 시장 자문기구로 공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신속한 시정혁신 추진을 위해 시정혁신 준비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시정혁신 준비단은 단장 1명과 부단장 2명을 포함해 총 11명의 외부 위촉위원으로 구성됐다. 인사(조직)·홍보, 재정·경제, 복지·문화, 균형발전정책 등 총 4개 분과로 나눠 시정혁신단이 출범할 때까지 ‣시정혁신 기본 방향 설정, ‣시정혁신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 ‣시정혁신 정책 이행상황 점검 및 평가 등 시정혁신과 관련한 주요정책의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현재보다 더 나은 인천의 미래를 위해 기존 정책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은 물론, 3대 핵심가치의 실천 및 발전, 새로운 시책 도입, 임기 중 성과달성이 가능한 부분 등을 고려해 다양한 혁신과제가 발굴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준비단장은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이었던 류권홍 변호사, 부단장은 이학규 전 인천시 인사과장과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이 각각 위촉됐다. 또, 황효진(전 인천도시공사 사장), 강희찬(인천대 교수), 최원구(한국지방세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이상구(ANF 공공디자인연구소 대표), 윤정혜(재능대 교수), 조정미(민주평통 남동구협의회 행정실장), 이한구(전 인천시의원), 류미나(전 국민의힘 인천시당 대변인) 위원 등이 위촉됐다.

이날 위원 위촉식에 이어 열린 시정혁신 준비단 제1차 회의에서는 상호 상견례와 함께 향후 시정혁신 준비단의 운영 방향과 분과별 시정혁신 대상과제 선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