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안양·의왕 청소년운영위 연합 활동
과천·안양·의왕 청소년운영위 연합 활동
  • 이양희
  • 승인 2022.07.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 간 네트워크 강화 ‘으랏차차 운동회’진행

 

과천시는 지난 10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안양시, 의왕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 6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연합 활동을 주관했다.

이날 신계용 과천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을 대표해 지역 간 연대와 네트워크 증진을 위해 활동해줘 고맙고 대견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천, 안양, 의왕 지역 가교역할에 힘써줄것”을 당부했다.

연합 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딜라이트’,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만장’,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등 이다. 

행사에서는 각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네트워크 강화와 정보 공유 및 활동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하고 친목 도모를 위한 체육활동 ‘으랏차차!운동회’가 진행돼 청소년들이 또래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한편,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과천/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