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문인력 육성 마이스산업 근본 다진다
인천시, 전문인력 육성 마이스산업 근본 다진다
  • 김종득
  • 승인 2022.07.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영 마이스 리더’,‘인천 마이스 시민 파트너’프로그램 실시

 

인천시가 마이스 전문인력을 양성해 마이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마이스 예비종사자 대상 단계별 인재육성 과정인 ‘인천 영 마이스 리더’(Incheon Young MICE Leade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마이스 인재를 양성하는 인천시 대표 프로그램으로, 2016년 이후 지난해까지 6년간 총 20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올해는 45명의 인재를 키워낼 계획으로 이달 14일까지 영 마이스 리더 7기를 모집 중에 있다.

이들은 6개월간의 마이스 기본교육과 행사체험 및 취업지원 등 월별 공식 프로그램, 팀별 공모미션, 미팅 테크놀로지 현장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내년에는 마이스 공공기관에서 직접 사업 운영에 참여할 수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같은 결정은 그동안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의 요청이 반영해 이뤄졌다.

시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인력 육성 뿐 아니라, 시민 파트너 운영으로 마이스 저변을 확대한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인천 마이스 시민 파트너’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이 사업은 ‘인천 영 마이스 리더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재들과 마이스에 관심이 있는 인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이스 전문인력을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15명 내외의 시민 파트너를 하반기 중 선발해, 오는 12월까지 행사기획‧유치 등 운영실무, 취업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등 현장 실무 교육을 실시해 마이스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렇게 교육받은 전문인력들은 내년 5월에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될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연차총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온윤희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올해 추진되는 전문인력 육성 사업을 통해 인천이 마이스 인재육성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며 “참여자들의 전문성을 키워 우리 시 마이스 산업의 근본을 단단히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