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특허은행 ‘IP Scale-up’컨설팅 사업 모집
성남특허은행 ‘IP Scale-up’컨설팅 사업 모집
  • 성남/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별 포트폴리오 강화거래 등 최대 1,000만원 지원

성남특허은행은 성남시 관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기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IP(Intellectual Property) Scale-up 컨설팅 사업을 모집 중이다.

‘IP Scale-up 컨설팅’ 사업은 기업이 필요한 현재 상황에 따라, IP포트폴리오 강화, IP거래, IP금융, IP분쟁 대응 및 침해예방, IP 자산관리, IP 경영컨설팅 등을 기업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10개사 내외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모든 신청 기업은 성남특허은행의 변리사와 1:1 예비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현재 필요한 지식재산권 관련 상황을 1차 진단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IP 자산관리 차원에서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분류되는 지식재산권에 대해 포트폴리오 강화 목적의 컨설팅, 기업이 필요로 하는 IP거래 컨설팅, IP 가치평가와 금융전략 컨설팅, 지식재산권 관련 경쟁사와 분쟁 대응이나 침해 및 예방 및 보호전략을 수립 컨설팅, 보유한 특허나 상표 중 사용하지 않는 건에 대해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자산 실사, IP 경영컨설팅 등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컨설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IP Scale-up 컨설팅’ 사업은 9월까지 접수를 받지만 신청 현황에 따라 1:1 예비컨설팅 진행 후 선정여부가 바로 결정됨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불어 성남특허은행은 기술별 전문 변리사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상주하고 있어 성남시민과 성남 기업들은 언제든 전화 또는 이메일, 화상, 방문상담 등으로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