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GS25, 지역특화 편의점 운영 시작
고양시-GS25, 지역특화 편의점 운영 시작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7.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프라디움점 리모델링 마쳐
‘고양 고양이’ 컨셉 디자인 눈길
보조배터리 등 콜라보 상품 판매
지역관광정보센터 기능도 수행

 

고양시가 GS리테일과 손잡고 고양시만의 특색을 입힌 지역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

시는 1일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GS25 일산프라디움점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는‘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특색을 살린 지역 특화 편의점을 출점하고자 지난해 12월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GS25 일산프라디움점은 주변에 원마운트, 일산 아쿠아리움, 일산 호수공원 등 관광 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기 때문에 지역특화 매장으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매장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고양고양이’가 살고 있는 고양이 집 컨셉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고양시 관광자원으로 꾸며졌다.

또한 터치형 디지털 사이니지(전자정보표시도구)를 통해 행주산성, 일산 호수공원 등 고양시의 관광정보센터 기능도 수행한데 이어 일반 판매 공간 외에 고양고양이 캐릭터 특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GS25가 기획한 고양고양이 캐릭터 양말, 수첩, 보조배터리 등 콜라보 상품을 판매한다.

‘고양시-GS25 콜라보 상품’은 GS25일산프라디움점과 GS25행신그레이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고양시 내 100개 이상의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외부 포토존 조성 △고양시 관광 팜플렛 비치 △고양시 시티투어버스 승차권 10% 할인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의 편의성 향상 및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일부터는 고양시 시티투어 금요일 기획 코스에 GS25일산프라디움점이 추가되며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GS25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양시-GS25 콜라보 상품과 쿠캣, 와인플래닛 등 GS25의 특화 상품도 만나볼 수 있어 관광객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