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조직 강화, 도-특례시 협의체 구성을”
“행정조직 강화, 도-특례시 협의체 구성을”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 인수 위원장에 요청서 전달

 

고양특례 시 노동조합은 지난 20일, 경기도 내 특례시인 용인, 수원특례 시 노동조합 위원장과 함께 김동연 경기도지사 인수 위원회 위원장인 염태영(수원 3선 시장)과 수원시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인수 위원장에게 ‘경기도-특례 시 협의체 구성 요청서’를 전달했다.

이날 장혜진 위원장은 허울뿐인 특례 시가 아닌 진정한 자치분권을 위한 권한 이양과 특례 시 100만 시민의 봉사자인 행정조직이 지금처럼 턱없이 부족한 인력으로는 서비스의 질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며 포화상태의 행정수요에 비해 기형적으로 열악한 행정기구와 행정조직의 확대를 통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와 특례 시는 긴밀한 협력으로 조직 및 포괄 사무 이양 도모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경남과 창원 시는 이미 2021년도에 협의체를 구성하여 자치권한 이양 및 사무 이양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데 경기도는 지금까지 이를 해태하고 있다며 새로운 경기도지사는 정책질의서 답변에 경기도와 특례 시간 협의체 구성 및 특례 시의 자치권한 이양을 우선 노력을 하겠다고 한 바, 취임 후 가장 먼저 협의체 구성을 논의하고 여기에는 정책적으로 노동조합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대해 염태영 인수 위원장은 특례 시는 제가 명명하고 이를 위해 12년간 추진해온 사업인 만큼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며 자치분권은 제가 정치적 사명을 띠고 추진해온 저의 정치철학이 녹아져 있는 사항으로 경제행정 제1분과로 이관하여 업무를 추진하고, 인수위가 끝나더라도 김동연 지사 동의하에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