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당선인, 공약 실현 첫 걸음
이동환 당선인, 공약 실현 첫 걸음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17 13:10
  • icon 조회수 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장 인수위, 민선8기 특별위 위원장 임명 등
교통·교육·도시정비 등 주요 현안 해결 실천 의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당선인이 민선8기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로 인수위원회 내 특별위원회를 정비했다.

이 당선인은 지난 16일 오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고양시 업무보고 시, 김수삼 인수위원장 명의로 교통혁신특별위원회와 교육혁신특별위원회, 도시정비특별위원회, 시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

교통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김시곤 교수는 30여 년 동안 한국교통연구원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도시ㆍ교통정책 전문가로 활동해 왔으며, 정부 및 지자체의 도로ㆍ철도 등 교통망 건설과 정책 마련에 기여해 왔다.

이어 교육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ㆍ대학교 총장과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등을 역임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도시정비특별위원장에는 건축학 및 도시공학 전문가인 이정형 한국도시설계학회 부회장 겸 중앙대 교수를 선임했다.

또 시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출신인 김창호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임명했다. 이 같은 특별위원회 설치는 신분당선 일산 연장을 비롯해 9호선 고양 연결, 3호선 및 경의중앙선 급행 추진ㆍ확대, 자유로-강변북로 지하화 등과 창릉신도시 등 특목고 유치, 원당ㆍ능곡 등 원도심 재개발 및 1기 신도시 일산의 재건축 등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의지를 나타내는 대목이다.

앞서 인수위원회 사회문화분과위 위원으로 윤은기 교육혁신특별위원장을 임명했다.

이동환 당선인은 임명장 수여식 후 “민선8기 주요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이기에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밑그림을 잘 그려달라”면서 “공약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