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빛나는 밤, 다시 재생되는 우리 일상”
“책이 빛나는 밤, 다시 재생되는 우리 일상”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16 17:10
  • icon 조회수 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독서문화 축제 작가 북토크 등

 

고양시가 오는 7월9일,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여름밤 책이 빛나는 ‘2022 고양시 도서관 책 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책 잔치는 2011년부터 시작해 11회째를 맞고 있는 고양시 대표 독서문화 축제이며 올해 행사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만큼 풍성한 볼거리가 시민을 기다리고 있다.

책 잔치 슬로건은‘Re-play: 책이 빛나는 밤에’이다.

책으로 만나서 우리의 일상이 다시 재생된다는 의미를 담아 라디오 방송을 컨셉으로 행사가 진행되며 작가 북토크와 공연, 체험, 아티스트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북토크는 △그림책 「그림책 피크닉」 박정섭, 김상근 작가, △시 「시로 읽는 슬픔과 사랑」 황인찬 시인 △운동 「걷는 건 누구에게나 언제든 이익」 마녀체력(이영미) 작가 △공간 「안녕을 위해 마음을 살피는 법」 무과수 작가 △그림책 「그림책, 손을 잡다」 최덕규, 김윤정 작가 △에세이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요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 8명이 참가한다.

특히 그림책 『커다란 손』으로 올해 세계적 권위의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최덕규 작가의 기획 전시가 운영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체험부스는 추억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되살려 △‘예쁜엽서전: 책D에게 보냅니다’ △블라인드 북 체험 ‘책 읽기 좋은 날, 이 책입니다’ △그림책 작가 흥흥과 함께 하는 ‘그림책을 잊은 너에게’ △고양시작은도서관협의회가 진행하는‘시를 만나는 여름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서점 고메북스의 ‘동네책방을 만나다’ △그림책 작가 아티스트 마켓 ‘지금은 그림책시대’ △고양예총 ‘싱글벙글 캐리커처쇼’ △카페 리버티 ‘커피와 볼륨을 높여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밤, 일산호수공원에서 책으로 함께 만나 이야기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