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 “힐링로드축제서 다 풀어버리자”
모두가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 “힐링로드축제서 다 풀어버리자”
  • 성남/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분당청소년수련관, 판교25통 상권 활성화 등
야시장 컨셉 가죽공예목공 등 공방 체험 부스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판교25통 상권 활성화와 주민들의 야외활동의 욕구충족을 위해 '힐링로드'축제를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마을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개최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힐링로드'축제는 판교25통을 대표로 하는 마을 축제이며, 2014년부터 지속적인 판교 25통 마을협의체 운영을 통해, 판교25통에 다양한 문화예술 공방과 상점 대표들이 협업하여 청소들과 함께 만드는 마을 축제이다.   

이번 '힐링로드'축제는 금요일 저녁 무더위를 피해 야시장 컨셉으로 가죽공예, 목공, 도예, 마카롱 체험 등 13개 판교 상가 점주들이 직접 공방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플프마켓(벼룩시장, 중고시장, 핸드메이드제품 등) 20팀이 참여한다. 또한 오픈 무대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재미있는 서커스 코믹마임 전문공연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준비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호현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간이었으며, 특히 판교25통 내 많은 체험 공방들이 폐점되고 이전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이번 판교25통 '힐링로드'축제로 지역의 많은 청소년과 주민분들이 모두 함께 즐기고 판교25통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밝혔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