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물류센터 백지화 의지 밝혀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물류센터 백지화 의지 밝혀
  • 김한구
  • 승인 2022.06.1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지시하겠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은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 반대 입장을 재확인하며 임기 첫 업무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를 지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의정부시장 당선인으로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에 대한 입장은 명확하고 변함없다”며 “의정부시장 임기가 시작되면, 첫 업무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를 지시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근 당선인은 의정부시장 선거 출마 선언 전부터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을 지속적으로 반대해 왔다.

또한, 김동근 당선인은 “올해 2월 18일, 의정부시청 앞에서 고산동 주민들과 함께했던 물류센터 반대 집회에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를 약속했고 3월 15일,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의정부시장 출마 선언을 하며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를 공약했다. 시민들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시장이 되겠다”라고 밝히며 물류센터 백지화 공약 이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의정부 시민협치 인수위원회는 6월 14일 담당 부서로부터 고산동 물류센터 진행현황에 대해 보고받는다. 인수위원회는 현장 방문과 추가 집중보고 청취를 통해 건축 허가가 처리된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을 취소할 수 있는 방안들을 구체화해나갈 계획이다.

김 당선인은 “고산동 물류센터 조성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이 철저히 무시됐고 그 결과 주민들의 안전과 주거환경이 크게 위협받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문제를 정의한 뒤 “주민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