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 찾아가는 취약가정 심리치료 ‘눈길’
고양 킨텍스, 찾아가는 취약가정 심리치료 ‘눈길’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10 17:16
  • icon 조회수 4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미술치료 상담 등
다양한 정서 지원 나서

 

킨텍스가 심리치료가 필요한 심리상태 위험군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위한‘찾아가는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한다.

킨텍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8년부터 5년차 진행하고 있는 이번사업은 심리 정서적 지원 및 상담이 시급하지만 경제적, 물리적 상황이 여의치 못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문 심리치료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동과 부모님을 상담 및 치료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업 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며 선정된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는 아동 미술치료 상담과 부모 대상 가족 역량 강화 상담, 가족 친목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진행된다.

특히 킨텍스는 이번 사업을 통한 가족 기능 회복과 관계 개선뿐 아니라 사업 전후로 진행하는 심리검사 비교를 통한 효과성까지 추적 확인하여 향후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킨텍스의 찾아가는 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지난해 총 10가정이 선정되어 진행됐으며 당시 수혜가정들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돌봄 부담이 가중되어 악화된 가족 관계에 큰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킨텍스는 이를 반영해 올해는 수혜가정의 수와 상담 횟수 등 프로그램을 전년 대비 약 50% 확대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킨텍스 이화영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게 힘이 될 수 있어서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킨텍스는 이번 찾아가는 심리치료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대피해 아동들을 위한 지원사업, 문화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킨텍스 초청 프로그램, 마이스(MICE) 산업군의 직업 탐방을 위한 마이스 진로체험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