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작가 꿈, 키워 드려요”
“그림책 작가 꿈, 키워 드려요”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대화도서관, 지원육성 프로그램 ‘양성 아카데미’ 개강

 

고양시 대화도서관이 그림책 작가로 꿈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를 개강한데 이어 독서모임지원 강의 책모임 운영하는 법을 실시한다.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는 모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모집 시작 이틀 만에 60명이 신청해 신청모집이 마감됐으며 지원자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지난 8일 열린 개강식에는 최종 선발된 20명 전원이 참석해 이렇게 좋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끝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에 도서관 관계자는 여러분 한분 한분이 그림책 작가로 성장할 것을 믿고 여러분의 앞날을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화답했다.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는 11월까지 진행되며 참여자가 완성한 그림책은 출간하여 12월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그림책이 완성되는 과정을 대화도서관 유튜브 채널‘대화라메TV’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한다.

대화도서관은 또 오는 25일 독서모임 지원 강의‘책모임 운영하는 법’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대면 강의로 운영되며 김성란 춘천 담작은도서관 관장이 진행을 맡는다.

강의는 △책모임 운영 팁 △책 읽는 법 △책 선택하는 법 △비경쟁독서토론 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현재 책모임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계획이 있는 시민에게 책모임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독서동아리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문화프로그램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서 모임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화도서관은 소속동아리‘그림대화’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2 초등북스타트 학부모 비경쟁독서토론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독서 동아리 지원에 기여해 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