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비 장비 점검 완료… 출동준비 끝” 북부소방재난본부, 풍수해 긴급구조 대책 추진
“여름철 대비 장비 점검 완료… 출동준비 끝” 북부소방재난본부, 풍수해 긴급구조 대책 추진
  • 김한구 기자
  • 승인 2022.06.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여름철을 맞아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 대책’을 수립·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 재난 발생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 체계와 긴급 출동 태세를 확립함으로써 도민들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올 여름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대기 불안정으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 발생 가능성이 커 철저한 대비가 요구된다. 이번 대책의 중점 추진사항을 살펴보면, 우선 구명보트 등 수난 구조 장비에 대한 사전 점검을 철저히 시행, 100% 가동상태를 유지해 유사시 신속히 현장에 투입할 수 있도록 대비할 방침이다. 

또한 소방펌프차량을 이용한 배수 훈련과 더불어, 동력소방펌프 등 수방장비에 대한 점검과 조작 훈련을 시행하는 등 대원들의 관련 역량을 강화하는 데도 주력한다.

아울러 태풍·집중호우에 따른 기상특보 발령 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과 함께 피해 예상 지역에 소방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등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무엇보다 평소 철저한 준비와 예방이 중요한 만큼, 풍수해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덕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다가오는 장마철을 맞아 붕괴 및 침수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 대비와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수방장비를 사전에 철저히 정비하고 훈련하여 자연 재난으로부터 도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