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서 다시 능곡으로 빠져보자”
“능곡서 다시 능곡으로 빠져보자”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주민 콘서트 열어
김마스타트리오하이미스터메모리 등 참여 예정

 

고양시가 오는 12일, 일요일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주민 콘서트‘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를 토당문화플랫폼에서 개최한다.

능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올해 초 2022년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총 4개 팀을 선정했다.

이중 홍대에서 활동하다 능곡으로 활동무대를 옮긴 단체‘능곡작업실’이 공연을 기획했다.

능곡작업실은 능곡 도시재생 사업으로 조성한 토당문화플랫폼(구 능곡역)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되어 있는 능곡전통시장 일대의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능곡작업실은 지난 5월부터 매달 1회씩 능곡전통시장 오일장이 열리는 주말에 맞추어 토당문화플랫폼 야외광장에서 공연과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일, 공연에는 능곡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김마스타트리오, 하이미스터메모리, 블루다이아 등 뮤지션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능곡작업실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뮤지션이 주민과 협력해 단순한 공연이 아닌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 것이라며 공연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플리마켓도 준비하고 있다며 관람객의 기대감을 높였다.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부제: 다시 찾은 행복)’이라는 공연 제목은 과거의 활기찬 능곡을 재현하고자 하는 소망이 담겨있으며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문화를 다시 부흥시킨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시는 지역에 기반을 둔 훌륭한 뮤지션들이 기획한 공연인 만큼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복합문화공간인 토당문화플랫폼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6월 12일이후의 공연일정은 7월 17일(일), 9월 17일(토), 10월 22일(토)이며 8월은 무더위로 인하여 운영하지 않는다. 

다만 우천시에는 플리마켓을 운영하지 않는 대신 토당문화플랫폼 실내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