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먹는 물 수질검사 7년 연속 우수
고양시, 먹는 물 수질검사 7년 연속 우수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6.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숙련도 평가서 인정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이 국제숙련도 시험운영기관(ERA, 미국 환경자원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평가 먹는 물 수질검사 분야에서 7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전 세계 먹는 물 수질분석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검증하는 국제적 인증프로그램이다.

평가는 시험운영기관에서 제공하는 시료를 배분받아 분석 후 검증기관에 결과 값을 제출하여 항목별 분석능력을 평가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양시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은 국제공인 숙련도시험 먹는 물 분야 총 17개 항목에 참가하여 전 항목 모두 최고등급인 만족(satisfactory)을 받아 검사기관으로서의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고양시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은 이번에 만족 평가를 받은 항목(△납, 수은 등 유해 무기물질 △벤젠, 페놀 등 건강상 유해 유기물질 △클로로포름 등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 △염소이온 등 심미적 영향물질)이 국제적으로 분석능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2023년에 실시하는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국내숙련도 시험에서 제외된다. 한편 시는 7년 연속 먹는 물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을 통해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