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직접 참여해 만든 축제 ‘아트로드’
청년이 직접 참여해 만든 축제 ‘아트로드’
  • 용인/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6.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문화재단, 기획단 온라인 모집

 

(재)용인문화재단은 청년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만드는 ‘청년 문화 축제’인 <2022 아트로드(ArtRoa d)>를 기획할 청년기획단을 2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청년이 주인공이 되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아트로드>는 용인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올해까지 지속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년 중심의 문화 축제다. 회를 거듭할수록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량 강화로 용인을 대표하는 젊은 축제, 청년을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아트로드>은 운영 형식의 변화와 참여 대상 확대 등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청년기획단이 주도적으로 축제의 모든 기획을 진행하며, 참여형 콘텐츠를 새롭게 구성해 대학생뿐 아니라 보다 많은 용인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축제기획단은 용인시 소재의 대학교 재학생이나 만 18세~39세의 용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회의, 기획, 홍보, 운영 등 축제 전반에 걸쳐 참여하게 된다. 청년에 의해 새롭게 만들어질 <아트로드>는 용인의 새로운 청년 문화 축제로 시민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아트로드를 통해 청년 문화 교류 및 참여 문화 형성으로 문화예술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가 소통과 화합의 축제의 장이 되어,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도시 용인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이메일(artroad@ yicf.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대상과 방법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용인문화재단 시민문화팀(031-323-6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