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자원봉사센터 기후 위기 대응·생태교육 활성화
동구 자원봉사센터 기후 위기 대응·생태교육 활성화
  • 조희동
  • 승인 2022.06.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흥초교 등 그린파트너 업무 협약식 체결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민호)는 지난 달 27일 인천서흥초등학교, 서흥꿈세움교육사회적협동조합, 제로웨이스트샵슬로슬로, 생태교육센터이랑, 아름다운가게동인천점, 오늘의행동과 기후 위기 대응과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그린파트너’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인천서흥초등학교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 기관들의 상호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인적·물적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함으로써 아동·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생태 감수성 증진과 성장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사항은 지역공동체 연계를 통한 공동체의 성장과 거버넌스 구축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생태 감수성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상호지원 및 연계 등이다. 

이날 협력 기관은 각 기관별 소개와 이후 함께 고민하고 활동할 주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참여 기관은 이후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구체적인 활동을 기획·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지훈 인천서흥초등학교장은“ 기후 위기 시기에 이렇게 의미 있는 협약식이 우리 학교에서 진행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 그리고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동 기자 jh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