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보물섬 찾아 떠나보세~”
“다같이 보물섬 찾아 떠나보세~”
  • 의정부/김한구 기자
  • 승인 2022.06.01 20:44
  • icon 조회수 5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청년그룹 ‘경지’판소리밴드음악 접목
안중근의사 등 역사소재 기존국악 차별화 공연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담은 판소리와 밴드음악을 접목한 개성있는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청년그룹 ‘경지’의 <보물섬을 찾아 떠나보세!>를 6월 4일(토) 의정부아트캠프에서 그 판을 펼친다.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학 국악제 대상(문체부 장관상)>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되어 <2016 한강음악제 대상>, <제3회 KBAS대학 가요제> 연이어 대상을 우상한 동서양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퓨전국악밴드이다.  어릴 적 국악신동으로 평가받던 리던 오현은 판소리, 작곡, 무용 등 예술장르의 범위를 넓혀가며 그 실력을 견고히 구축했고,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대중음악을 전공하며 음악영역을 더 확장했다.

리더 오현을 주축으로 건반, 기타, 드럼, 베이스의 양악기와 한국의 독보적인 음색을 전하는 피리, 보컬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기량을 자랑하는 아티스트 6인이 모여 ‘경지’로 그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으며, 호소력 있는 창법과 우리소리의 색채가 짙게 배어나오는 소절,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면 아름답데 빚어낸 경지만의 창작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4일(토) 펼쳐질 <보물섬을 찾아 떠나보세!> 는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6.25’, ‘유관순열사’, ‘안중근의사’ 등 한국의 역사를 소재로 한 창작곡들로 구성되어 경지만의 독특한 음악세계으로 기존의 국악과 차별화된 공연을 펼친다. 

  본 공연은「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 의정부문화재단과 경지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추진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