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일파티 축하해주세요”
“환경 생일파티 축하해주세요”
  • 성남/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30 16:04
  • icon 조회수 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탄소중립 환경예술 페스티벌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세계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6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랑공원 일대에서 ‘HAPPY GREEN BIRTHDAY’ 탄소중립 환경예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의 10주년과 환경의 날 51주년, NS홈쇼핑과의 MOU 6주년을 동시에 축하하는 자리이며, 성남 시민과 함께 문화 ‧ 예술 ‧ 환경감수성을 증진하고, 기후위기 시대의 가장 중요한 목표인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삶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탄소중립 환경예술 페스티벌: HAPPY GREEN BIRTHDAY’ 행사에서는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친환경 체험부스와, 탄소중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성남시 시립예술단의 공연이 무료로 진행된다. 

나의 생태친구 책갈피 만들기, 에코투어 in 화랑공원, 에코그린클래스 with 삼베비누망, 양말목 걱정인형 만들기, 우리 집 지속가능성 테스트 등 자연친화적이고 환경감수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18개의 체험부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이 매년 새롭게 만드는 캘린더에 활용하고 있는 친환경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오후 4시부터는 환경의 날을 맞아 성남시 시립예술단 소속 교향악단과 합창단의 앙상블 공연이 펼쳐진다. 코로나로 야외행사가 쉽지 않았던 2년여의 시간을 초여름 앙상블 공연과 함께 떨쳐낼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탄소중립 환경예술 페스티벌: HAPPY GREEN BIRTHDAY’는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NS홈쇼핑이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환경보전의 가치관과 환경적 감수성 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사회공원의 일환으로 기업과 기관이 협력한 우수모델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