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 1호 공약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 유권자 ‘관심’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 1호 공약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 유권자 ‘관심’
  • 김종득
  • 승인 2022.05.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D Y자 노선 등 유정복 시장 후보와 함께 추진 약속

국민의힘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가 1호 공약으로 제시한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 만들기공약이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0일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선대위는 강후보의 1호 공약인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 만들기위한 이행방법으로 출산·육아·아빠육아휴직·산후조리 지원금 최고 1,000만원 지급 및 출산부터 육아까지 원스톱서비스 아동보건지소(건강지원센터)’ 도입을 제시했다.

또한, 강 후보는 아이돌봄센터와 육아커뮤니티 공간 확대를 추진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친환경 급식 제공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 어학당 설립추진, 청소년 센터 건립, 진로 멘토링사업 확대, 학교신설로 원거리통학 및 과밀학급 해소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서구청장 재임시 인천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아동인권담당관, 아동권익 통합상담센터, 아동법률지원센터 운영으로 상담·전담 조사·소송지원 등 통합 아동인권보호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유권자 김호영씨(·40)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강범석 후보 1호 공약에 대한 공감 및 관심이 높다두 아이를 키우기는 입장에서 보육부터 교육까지 강 후보 공약 이행방법에 담겨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는 사회의 약자인 아동이 살기 편하고 안전한 도시가 만들어지면 지역주민 누구나 살기 좋은 기본에 충실한 도시가 될 것이라고 여겨 1호 공약으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