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연예인 11명 공단 홍보대사 위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연예인 11명 공단 홍보대사 위촉
  • 의정부/김한구 기자
  • 승인 2022.05.27 19:59
  • icon 조회수 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태진아개그맨 황기순 등 범죄예방 재능기부홍보 활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26일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범죄예방을 위한 재능기부 및 홍보 활동을 펼칠 연예인 11명을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 구미시갑 구자근 국회의원과 공단 최운식 이사장 및 직원들을 비롯하여, 홍보대사로 위촉된 연예인 박상철, 한수영, 편승엽, 정운택씨가 참석했다.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연예인은 총 11명으로 △가수 태진아 △가수 배일호 △가수 박상철 △가수 현숙 △가수 양하영 △가수 한수영 △성우 안지환 △배우 정운택 △가수 편승엽 △개그맨 황기순 △ 개그맨 최홍림씨가 위촉됐다.

 공단 홍보대사는 3년의 임기 동안 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통해 우리사회의 범죄를 예방하고자 하는 법무보호사업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소통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최운식 공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출소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공단과 함께 동행하여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법무보호사업의 재범방지 효과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길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공단 홍보대사 박상철씨는 인사말을 통해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법무보호사업의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출소자, 보호관찰대상자 등 법무보호대상자를 대상으로 생활지원, 취업지원, 가족지원, 상담지원을 통해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범죄예방 활동을 추진하는 형사정책적 공공기관이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