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 안전 경영의 든든한 동반자
삼성전자, 협력사 안전 경영의 든든한 동반자
  • 최윤호
  • 승인 2022.05.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자율적인 안전보건 체계 구축’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취득 지원

 

삼성전자 DS부문은 협력사의 자율적인 안전보건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취득을 지원한다.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은 다양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데,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인증기업의 사고율은 전체 평균보다 30% 낮은 것으로 나타나 예방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협력사 안전보건 인증취득 지원은 지난 8년간 197개 협력사가 참여 했으나 올해는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100여개 협력사를 지원하고 2026년까지 DS부문 850여개의 협력사 전체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4월부터 5월 26일까지 32개 협력사의 인증취득을 위해 심사 항목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인증비용 전액을 지원하여 협력사가 비용부담에서 벗어나 안전 환경 구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7월 시작하는 하반기 지원프로그램은 6월까지 참여 희망 협력사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인증지원에 참여한 알파솔루션 임성관 대표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임직원들의 생명과 안전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책임 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안전보건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협력사환경안전팀 한형규 그룹장은 “환경·안전을 중시하는 경영 원칙에 따라 앞으로도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업체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협력사 안전문화 강화 및 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사 안전 역량 향상을 위한 환경안전 아카데미 교육 △행동기반 안전관리 (Behavior Based Safety) 프로그램 도입 △협력사 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