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하고 안전한 부천’…꼼꼼하게 지켜요
‘든든하고 안전한 부천’…꼼꼼하게 지켜요
  • 우호윤
  • 승인 2022.05.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부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소사경찰서 협업
소새울역사·소사대공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합동 점검

 

부천시는 지난 24일 불법촬영 카메라 범죄 예방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소사경찰서와 함께 소새울역사 및 소사대공원 내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민간의 주도로 관과 경찰이 함께 안심구역을 조성하는 ‘든든 부천 꼼꼼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부천시 여성정책과 및 소사경찰서와 협업하고 소새울 역무원 및 시 공원관리과의 협조를 얻어 진행됐다.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소사경찰서와 함께 불법촬영 탐지장비를 활용해 공중화장실을 점검하고, 화장실 입구와 출입구 바닥에 안심구역 스티커를 부착했다. 점검 후에는 소사대공원 내에서 소사경찰서와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불법 촬영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방병근 여성정책과장은 “시민이 주가 되는 민관경 안전네트워크의 활동 참여로 불법촬영 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시민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순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은 “전파와 렌즈 탐지장치를 활용해 꼼꼼하게 점검했다. 여성과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서 모니터링 활동 및 정책 제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휴가철 및 명절전후 불법촬영 합동점검,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등의 ‘든든 부천 꼼꼼 네트워크’안심구역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