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운트-고양교육청,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캠페인
원마운트-고양교육청,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캠페인
  • 고중오
  • 승인 2022.05.20 15:11
  • icon 조회수 9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마운트(대표/석준호)가 오는 28일,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에서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릴레이 캠페인’ 성금 전달식에 이어 일산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고양시 학생들과 학부모 500여명을 비롯해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회장 이상헌),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고양지역협의회(회장 김용선), 일산서부경찰서(서장 김상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영균), (사)한국소기엄 소상공인연합회 고양시지회(회장 김종민) 등이 함께 참여한다.

청소년들이 기획·운영하는 「문화축제 일산벼룩시장」도 10월까지 매월 2회, 격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마운트 카페거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은 중고물품 직거래 장터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는 ‘경제마켓’으로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는 전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등을 위해 기부하여 참여 학생들이 국제적인 구호문화를 실천하고 기부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동연 고양교육장은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릴레이 캠페인’ 성금 전달식은 일산벼룩시장 행사를 시작으로 부여교육지원청, 목포교육지원청 등 7여개 교육지원청이 함께 참여해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으로 다양한 방식의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와 함께 우수한 우리 농산물 판매와 농촌먹거리 체험이 진행되는 ‘물 맑은 마켓’과 고양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경연대회 ‘파랑새를 찾아서 시즌3 : THE 판’ 공연이 진행되어 더 풍성해질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