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교육으뜸도시로 도약”
“전국 최고 교육으뜸도시로 도약”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2.05.18 18:00
  • icon 조회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제 국힘 의왕시장 후보, 교육청 독립 공약

 

김성제 국민의힘 의왕시장 후보가 '의왕시를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지난 18일 ‘성제열린캠프’에서 교육으뜸도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교육공약을 발표했으며, '의왕교육지원청 독립 신설'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김 후보는 "경기도교육청 산하에 25개 교육지원청이 있으며, 의왕시의 경우 독립된 교육지원청이 아닌 군포시에 소재한 '군포·의왕 교육지원청'에 소속돼 있어 의왕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현장 지원 중심으로 교육여건의 기능을 전면 개편하고 찾아가는 민원과 고충 해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라도 의왕교육지원청의 독립 신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민의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의 '교육지원청' 지원 공약을 적극 활용해 학교별로 전문화된 행정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력 강화와 책임 돌봄, 하이테크 교육으로 의왕시의 교육 수준을 끌어올리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모두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학교설립 및 다양한 교육관련 공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 후보는 "내손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를 조기에 개교하고 백운호수 초·중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을 비롯한 내손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내손중학교(가칭) 설립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각 학교의 교육경비를 확대 지원하고 특히 노후화된 학교의 리모델링 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관내 모든 중·고교에 공기청정기 및 노트북·체육복을 지원하고 수학체험관 건립,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