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안전망 구축 등 책임교육 실현”
“학생 안전망 구축 등 책임교육 실현”
  • 이재홍 기자
  • 승인 2022.05.12 20:54
  • icon 조회수 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인천 교육감 후보, 선관위 후보 등록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12일 오전 인천선거관리위원회에 인천시교육감 후보 등록을 한 후 학생안전과 책임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도 후보는 감염병·등굣길·급식·학교폭력 등 부분에서 종합적인 학생 안전망을 구축하고, 돌봄과 학습격차 해소 등 책임교육을 확충하겠다며 우선 학생안전망 구축을 위해 감염병 상시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희귀 난치성 질환과 심혈관·뇌혈관 질병에 대한 학생 의료비 지원을 발표했다. 

또한 학생 자기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하고, 친환경 급식·급식 메뉴 제안제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등굣길과 학교 내 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 횡단보도 스마트 신호등 설치,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지킴이 캠페인 확대, 생활교육지원단과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단 운영 등을 발표했으며, 또한 아침부터 저녁까지 돌봄 교육을 확대해 운영하고, 마을 돌봄방과 거점형 돌봄센터 설치하는 등 책임교육을 위해 유치원·초등학생 돌봄과 온마을 돌봄 포털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초등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서 전문담당교사를 배치해 기초문해력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고, ‘학력 튼튼 여름·겨울학교’ 운영, 초등학교 1수업 2교사제를 강화 계획 등도 실시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학력·심리·정서·사회성 회복을 위한 통합지원단도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도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학생들의 안전과 책임교육을 위해 많은 일들을 추진해 왔다”며 “향후 이런 계획을 완성시켜 인천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홍 기자 l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