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40명 합격
미추홀구,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40명 합격
  • 이재홍 기자
  • 승인 2022.05.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99.42점 최고점 기록… 90점 이상도 9명

 

인천 미추홀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2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고졸 검정고시에서 평균 99.42점 최고점을 기록했으며 그밖에 평균이 90점이 넘은 학교 밖 청소년도 9명에 달했다.

센터는 2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수업 및 집단 수업을 운영했으며 검정고시 교재 무상 제공 등을 통해 검정고시 학업 동기를 고취시키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센터는 검정고시 접수 대리와 시험장 앞에서 도시락을 제공하며 격려와 합격을 응원했다. 또 학교밖청소년들 학습지도 질적 서비스 지원을 위한 꿈드림 멘토단을 모집했다. 멘토 중에는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졸업하고 후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멘토단에 지원한 멘토들도 있어 재능을 교류하는 선순환 모습을 보였다. 

센터 관계자는 “검정고시를 합격 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과 건강한 자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기초학력 학습지도와 8월에 진행 예정인 2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대비하기 위해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집단 멘토링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검정고시 멘토링 관련 신청 및 문의 사항은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728-6845)로 하면 된다.

/이재홍 기자 l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