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행복한, 부모가 안심하는 고양”
“아이가 행복한, 부모가 안심하는 고양”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5.06 19:15
  • icon 조회수 2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민주 고양시장 예비후보 4대 교육 공약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가 행복한 도시, 부모가 안심하는 도시’라는 4대 교육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준 후보가 이날 발표한 4대 교육복지 공약은 ▷으뜸 교육도시 고양 건설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돌봄체제 확대 ▷청소년이 진로를 찾는 교육복지가 골자다. 이 후보는 고양으뜸교육도시 공약은 교육청과 시민사회단체와 제도적인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평생교육재단 추진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조성 공약 추진을 위해 아동권리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아동친화 법체계 구축 등 10대 원칙을 확립하여 아동과 청소년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또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돌봄체계 확대 공약을 통해 고양시 산하 공공기관 및 학교에 온종일 아동돌봄센터를 확대하고, 청소년센터와 마을 작은도서관을 활용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여 학부모의 보육부담을 경감시키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후보는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진로를 찾는 교육복지는 청소년의 대중교통비 무료화를 추진하여 통학의 어려움을 줄이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 및 대학 비진학 청소년에게는 취업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복지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준 후보는 고양시장으로 재임하며 고양시를 출생에서 대학까지 배우고 성장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출산지원금 확대, 24시간 긴급돌봄센터 운영, 민간어린이집 준공제 전환 등 교육공약을 이행했으며 한국메니페스토 운동본부는 고양시를 공약이행율 98% SA최고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