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기뻐요”
“다른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기뻐요”
  • 안양/이양희기자
  • 승인 2022.04.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문화체험
‘세계인과 함께하는 각국 요리체험-요리조리’ 등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연주)는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맞아 안양시민을 대상으로 ‘세계인과 함께하는 각국 요리체험 - 요리조리’,‘세계인의 날 기념 인식개선 캠페인 – 세계문화 퀴즈’등을 5월 2일부터 5월 20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각 국 요리체험 - 요리조리’는 가족들과 집에서 각 국의 음식 퀴즈를 풀어보고, 세계요리를 직접 조리해보며 함께 맛볼 수 있는 문화체험 활동이다.

센터는 신청 가족이 네이버 폼 형태로 퀴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퀴즈참여 200가구에는 세계 요리 밀키트를 제공한다.

요리퀴즈 참여기간은 5월 2일(월) ~ 8일(일)이며, 퀴즈에 참여한 200가족에 한해 세계인의 날 주간(5월 16일 ~ 20일)에는 세계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세트를 각 가정으로 발송한다.

본 프로그램은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세계인의 날 기념 인식개선 캠페인 – 랜선 세계퀴즈 여행’은 5월 9일(월) ~ 20일(금)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드물어진 가운데, 랜선 세계퀴즈 여행을 통해 각 국의 여행지, 문화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다문화가족 응원메세지 나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 30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결혼이민자는“매년 진행되는 다문화가족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나 또한 다른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기쁘고, 내가 태어난 나라의 문화를 안양시민에게 알림으로써 내·외국인이 위화감 없이 살아갈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 같아 힘이 된다”라고 말했다.

오연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장은“이번 세계인의 날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다양성이 존중되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은 2007년 다양한 민족ㆍ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국가기념일로 제정한 날이다.

이에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매년 5월 안양시민을 대상으로 세계인의 날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안양/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