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 과천/이양희기자
  • 승인 2022.04.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안전사고 예방올바른 이용 문화 확산
운전자 준수사항관련 교통법규 등 이론실습

 과천시가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학생과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자전거 안전교육은 관문초등학교 등 관내 초등학교 4곳 전체에서 진행된다.

  만19세 이상의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은 상반기 3회기, 하반기 3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상반기 1기 교육은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2기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3기는 6월 11일부터 12일까지다.

  교육 신청은 과천시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29일부터 할 수 있으며, 교육은 자전거 안전교육강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자전거의 구조 및 기능, △주행방법, △운전자 준수사항 및 관련 교통법규, △자전거 점검 및 관리 방법, △양재천 내 자전거도로 이용자 준수사항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실시한다. 

  한편, 과천시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양재천 자전거도로와 보행자도로를 확장해 정비했고 시민자전거 안전보험에 가입하여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 공영자전거 보유 대수를 160대에서 240대로 늘리고 공영자전거 대여소를 기존 8곳에서 30곳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영자전거 대여소 전체를 무인으로 운영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공영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과천/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