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성사리츠’ 자산관리회사 변경...도시재생 국가시범지구사업 ‘탄력’
‘고양성사리츠’ 자산관리회사 변경...도시재생 국가시범지구사업 ‘탄력’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4.22 14:31
  • icon 조회수 5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투자운용㈜ LH 업무인수
공동주택 분양 등 수행 예정

 

고양시가 ㈜고양성사혁신지구재생사업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고양성사리츠’)의 자산관리회사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서울투자운용㈜로 변경했다.

자산관리업무는 부동산투자회사의 투자대상 선정부터 리츠 설립 및 영업인가, 자금조달, 부동산 매입․개발․관리․처분 및 청산 등 사업전반의 업무를 말한다.

시는 고양성사리츠의 자산관리회사 변경을 위해 주주 간 합의와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하고 지난 3월 말 고양성사리츠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통해 자산관리회사를 서울투자운용㈜로 변경하기로 의결하여 국토교통부로부터 영업변경인가를 받았다.

자산관리회사 변경은 2021년 7월 정부의 LH 기능조정 발표와 혁신지구 사업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자 하는 고양시와 주주의 요청을 LH가 받아들여 진행됐으며 새로운 자산관리회사인 서울투자운용㈜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 등이 출자하고 2022년 3월 말 현재 수탁규모 약 3조원, 서울창동창업문화도시재생사업 등 10개의 리츠를 운용하는 등 실적과 경험이 풍부한 자산 관리회사다.

이에 따라 서울투자운용㈜는 고양성사리츠의 기존 자산관리회사인 LH의 업무를 인수하여 본격적으로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공동주택 분양, 상업시설의 MD 컨설팅 및 임대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시는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사업의 성공을 위해 자산관리회사를 변경한 만큼 관계기관과 자산관리회사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통해 고양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역동적인 원당지역 도시재생을 이룰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양성사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사업은 지난 2021년 10월에 착공하여 2022년 3월 말 현재 공정률 약 11%로 2024년 말 준공을 향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