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절경 즐기는 고봉산, 시민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고양 절경 즐기는 고봉산, 시민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 고양/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4.18 15:07
  • icon 조회수 4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망대 2곳데크로드 등 조성…새로운 볼거리휴식 공간 제공

 

고양시가 빠르면 다음달 9일까지 관내 고봉산을 시민공간으로 재탄생 고양의 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전망대 조성사업을 완료,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고봉산 전망대 조성사업은 고봉산 정상부에 북한산과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기존 등산로와도 연결해 고봉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 1,684㎡ 면적에 전망대 2개소와 데크로드 및 진입계단을 250m가량 조성한 후 전망대 1개소는 동측 공터에 설치, 북한산과 일산동구를 조망할 수 있도록 하고, 나머지 1개소는 탄현지구와 일몰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서북방향에 설치된다.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망대와 보행데크는 정상부 주변 공터에, 진입 계단은 수목 벌채 없이 나무와 어우러지게 설치된다.

현재 목재 데크와 전망기초 공간을 설치하는 중으로, 내달 9일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전망 데크 주변에는 철쭉 동산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이재준 고양시장은 최근 공사 현장을 방문 안전사고 예방에 주위해 줄 것을 당부한 후 고봉산 전망대 조성을 통해 인근 주민들에게 건강관리와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특히 고봉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도 쉼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고봉산에 올라 고양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조성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