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행복카 서비스 지역 확대한다
부천시, 부천행복카 서비스 지역 확대한다
  • 우호윤
  • 승인 2022.04.14 14:42
  • icon 조회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차량공유 서비스 실현
노외공영주차장 15→30곳으로 확대

 

부천시는 차량공유서비스 기업인 (주)위굴리와 함께 부천행복카 이동연계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노외공영주차장을 기존 15개소에서 30개소로 확대했다.

부천행복카는 주차장 진출·입구에 인접한 공유차전용 주차면을 지정하여 편리한 차량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한 공유교통환경을 조성하고, 타 공유차 서비스 대비 평균 20%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2021년 7월 개시한 본 서비스는 주요 지하철역, 상업지역 중심으로 공유차를 배차하여 운영했으며, 약 1260여 명의 시민이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는 기존 운영 중인 공유차량의 재배치를 통해 시민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생활밀착형 차량공유 서비스’를 실현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중 편리하게 공유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 시티패스’앱 내 ‘공유차’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시티패스’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시티패스’는 공유차서비스 외에도 공유자전거, 공유전동킥보드, 공유주차 등 다양한 공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중교통과 공유 모빌리티간 통합 환승을 통해 교통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시티 챌린지 생활도로 개선사업이 진행 중인 12개 주거지역에도 22년 하반기까지 부천행복카 배차 및 지역주민에 차량공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실이용자의 데이터 등에 지속적으로 대응하여 배차 관리·운영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유교통서비스 확대하여 이를 통해 교통혼잡 및 주차불편 해소 등 쾌적한 도시생활환경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