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밤리단·보넷길’ 경기관광테마골목 공모 선정
고양시 ‘밤리단·보넷길’ 경기관광테마골목 공모 선정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2.03.23 14:43
  • icon 조회수 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색 있는 골목 발굴·관광 경쟁력 강화 기대
콘텐츠·프로그램 개발·주민 역량 강화 교육 지원

고양시 정발산동‘밤리단&보넷길’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시행한 2022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공모 사업지로 선정됐다.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사업은 경기도 내 특색 있는 골목을 발굴하고 관광 경쟁력 강화 사업을 추진, 생활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지로 선정되면 사업비 8천만 원과 주민역량지원, 관광상품 판매, 인증 이벤트, 방송프로그램 제작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밤리단&보넷길은 정발산동 주택가 내 자리 잡은 거리이며 맛집, 공방, 엔틱 소품점 등이 많아 SNS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또한 공방이 많아 도예, 미술, 쿠킹, 수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인근에 밤가시초가, 김대중 대통령 사저 기념관 등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시는 이러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코스튬 이벤트, 거리 장터, 거리 공연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한데 이어 거리 내 포토존 설치, 스탬프 투어 추진 등 밤리단&보넷길을 잠시 들렀다 가는 곳이 아닌 한나절 뜻깊게 즐길 수 있는 거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시는 이와 함께 시가 추진하고 있는 고양시티투어, 도보관광해설, 이동식 홍보차량, 고양시 관광서포터즈 등 사업과도 적극 연계하여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특히 정발산동주민자치회와 상인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의지 덕분에 사업지로 선정될 수 있었던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밤리단&보넷길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여 다양한 업종의 상점들이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고양동 높빛고을길(벽제관지, 600년 은행나무, 고양향교 등)이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사업지로 선정되어 마을 해설사 양성, 투어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