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 체험전시관‘어린이상상스페이스’개관
안산시, 어린이 체험전시관‘어린이상상스페이스’개관
  • 정성엽
  • 승인 2022.03.23 14:21
  • icon 조회수 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세~초등생 저학년 대상 각종 체험공간 운영
모두 9종 체험구역…상상력·창의력 함양 기대
윤화섭 시장“자유롭게 뛰어놀고 꿈 키워가길”

 

안산시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형 체험 전시관 ‘와~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를 열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전날(22일)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시의장, 어린이 관련 기관 단체장 등 모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고 앞으로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와~스타디움 북측에 540㎡ 면적으로 조성된 어린이상상스페이스는 어린이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감응형 영상을 위주로 한 시청각 체험관 등 모두 9종의 체험구역을 갖추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상호작용영상·미디어아트 등 빛을 이용한 공간 △대형블록·실내암벽등반 등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시는 놀이 중심의 체험전시관을 통해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 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의 이용 권장연령은 6세~초등 저학년으로, 이용료는 무료이며 단체관람 등 이용문의는 031-369-1845로 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12시, 오후 1~5시이며, 월요일과 일요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또 방역조치의 일환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며, 회당 입장인원을 30명 이내로 한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ansan_ssspace’을 참고하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어린이상상스페이스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시설을 확충해나가는 한편,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감성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