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 안양/이양희 기자
  • 승인 2022.03.17 16:49
  • icon 조회수 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역문화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 예술인 및 예술단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 △생애최초 지원 사업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기초예술 분야의 전문 예술활동과 안양시 지역 공동체 및 문화기반시설과 연계한 활동, 지역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의 지원금 규모는 총 2억6천9백만 원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 활동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증액했다.

또, 한 번도 공적지원을 받은 적 없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생애최초 지원 사업’을 신설해 지역 문화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안양에서 수행하는 공연, 전통, 시각, 문학 등 모든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체는 최대 2천만 원, 개인은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은 안양에 거주하거나 소재하는 만19세부터 만39세(2003년~1983년생)인 신진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창작과 발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활동경력 5년 이하의 예술가를 지원한다.  

△생애최초 지원 사업은 첫 신설된 지원사업으로 한 번도 지원사업에 선정된 적 없는 안양의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활동을 돕기 위한 사업이며, 안양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신청서 접수는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4월 1일 17시까지 이메일(afca@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인터뷰 심의를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4월 22일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