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학 창의 아카데미 사업’
부천시 ‘문학 창의 아카데미 사업’
  • 부천/우호윤 기자
  • 승인 2022.03.17 15:10
  • icon 조회수 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작가 양성 등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시(이하 상동도서관)가 지역 문인이 참여하여 새로운 부천 시민작가를 양성하는 ‘문학 창의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한다.

문학 창의 아카데미 사업 중 하나인 ‘문학 멘토링 시(詩) 클래스’는 시민이 창작한 시(詩)를 도서관 홈페이지 멘토링 코너(비공개)에 게재하면, 작품 퇴고 및 탈고 작업까지 고경숙, 유미애 시인 등 부천 지역 문인들의 멘토링을 받게 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4월과 5월에는 각 20명씩 참여 가능하고, 6월에는 16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문학멘토링 시클래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또 4월에 시작하는‘시민 작가교실’도 현재 함께할 시민을 모집 중이다. 시민 작가교실은 소설가를 꿈꾸거나 아마추어 문인으로 활동 중인 부천 시민을 전문작가로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간호윤 교수(인하대학교)가 함께하며 최종 전원 창작물 완성을 목표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금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다양한 문학 강좌를 준비했다”면서“전문가의 1:1 멘토링을 거쳐 시민 작가·문학 연구가를 길러내 시민이 자산이 되는 가치 있는 도시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또는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으로 문의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