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예술 멋정수 함께 배워요”
“전통문화예술 멋정수 함께 배워요”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2.03.15 15:39
  • icon 조회수 1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전통 溫’ 교육체험 프로그램
화각공예완초공예 등 수강생 모집

 

인천시는 4월 5일부터 5주간, 2022년 상반기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 온(溫), 전통문화예술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인천시 무형문화재 보유자로부터 전통문화예술의 멋과 정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9개의 강좌가 개설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각 강좌 당 6명의 수강생을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단, 악기 및 노래 수업은 4명 정원)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화각공예, 완초공예, 단청체험, 전통자수, 목공예, 단소 연주 및 제작, 대금연주 및 제작, 지화(종이꽃) 만들기 등 이며, 각 종목별 무형문화재 보유자 또는 전수조교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전통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월 22일부터 3월 25일까지 4일간 인천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https://www.incheon.go.kr/res/index)을 통해 인터넷 신청하거나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인천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599 B1) 에 직접방문신청(선착순 마감)하면 된다.

강좌는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5주 간, 주 2회에 걸쳐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재료비는 별도로(수강생 부담)로 진행된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쳐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전통문화 전승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전통문화 예술의 정취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인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culture/CU030203)를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문화유산과(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440-8080)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득 기자 k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