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원체육공원 앞 교통혼잡 해소될 전망
문원체육공원 앞 교통혼잡 해소될 전망
  • 과천/이양희기자
  • 승인 2022.03.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회전교차로로 개선 공사 9월 완공 목표

 

과천시가 문원체육공원 앞 교차로(문원동 1033-1번지)를 회전교차로로 개선하는 공사에 본격 착수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해당 교차로는 직진 신호만 있는 기형적인 구조로 운영되고 있는 데다, 출퇴근 시간 과천대로 서울 방향으로 진입하는 다수의 비보호 좌회전 차량과 시내 진입 차량 등이 엉켜 교통 혼잡이 야기돼 교통안전사고 발생 우려에 대한 민원이 지속 제기돼 왔다.

  과천시는 이를 개선하고자, 해당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변경 설치하는 공사를 올해 9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회전교차로가 설치되면 차량이 속도를 줄이면서 진입하고 정해진 방향으로 운행하게 돼 교통흐름 개선 및 교통사고 감소 효과로 차량과 보행자 모두 안전한 통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조속히 공사를 완료해 주민의 불편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공사에 따른 교통 혼잡이 예상됨으로 해당 도로를 경유하는 시민은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해당 공사를 위해 총사업비 12억7천4백만원(국비1억4천만원, 시비11억3천4백만원)을 확보하고, 지난해 9월 실시계획인가를 승인받았으며, 과천경찰서, 도로교통공단, 장애인복지관 등 유관기관 협의를 마쳤다.

과천/이양희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