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맞춤형 발달장애인 활동 서비스
수원시, 맞춤형 발달장애인 활동 서비스
  • 수원/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3.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등 기관단체 6곳 선정

수원시가 지역 내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맞춤형 발달장애인 활동 서비스를 제공할 기관·단체(6개)를 선정했다.

수원시는 ‘주간 활동 서비스(만 18세 이상~65세 미만 발달장애인 대상)’를 제공할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기관·단체, ‘방과 후 활동 서비스(만 6세 이상~18세 미만 발달장애학생 대상)’를 운영할 한국아동발달 사회적협동조합 등 2개 기관·단체 등 총 6개소를 선정했다.

발달장애인 활동 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취미·여가·직업 탐구·자립 준비·자조 모임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지난 2월 14~16일 발달장애인 서비스 경험이 있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 등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했다.

이후 지난 2월 2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심사 회의를 열고, △기관 현황(시설 안전·편의성, 사업수행 실적) △서비스 제공 인력의 전문성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을 평가해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정했다.

기존에 활동 서비스를 운영하던 기관·단체를 포함해 총 12개소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정적이고 질 높은 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정 기관들이 앞으로 3년간 발달장애인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길 바란다”며 “발달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사업을 계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