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승범 김포 부시장, 경계철책 철거사업 현장행정
허승범 김포 부시장, 경계철책 철거사업 현장행정
  • 박경천
  • 승인 2022.03.09 16:35
  • icon 조회수 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허승범 부시장은 지난 3월 4일 경계철책 철거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현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철책철거가 이루어진 후에 추진되어야 할 향후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철책 철거사업은 김포를 감싸고 있는 한강(전류리포구~서울시계)과 염하강(초지대교~인천시계)부근의 군 철책을 제거하고 산책로 등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우선 단기사업으로 군 협의가 완료된 구간을 기존 군 순찰로를 활용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으로, 한강구간은 일산대교에서 전류리포구까지 8.7㎞의 2중 철책 중 도로변 철책을 철거 후 50여 년 간 민간인 통제구역이었던 군 순찰로를 활용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조성하며, 염하구간은 초지대교에서 인천시계까지 6.6㎞의 2중 철책 대부분을 철거하고 군 순찰로를 활용해 산책로를 조성한다.

현재 철책철거를 위해 군 협의된 작전보완시설 설치 등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내에 철책철거 및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잔여 철책 철거를 위한 군부대 협의와 전체 철책 제거 후 한강둔치등을 활용하기 위해 하천기본계획상 보전지구의 지구지정 완화를 위해 병행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강과 염하강이 김포시민에게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허승범 김포부시장은 “철책철거는 오랜 기간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추진되던 사업으로 온전히 시민들에게 돌아가기까지는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고, 시간들도 많이 걸리겠지만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면 시민들이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질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박경천 기자 pk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