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집중’
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집중’
  • 오산/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3.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의위원회, 보호아동 가정 복귀 사항 심의의결 등

 

오산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오산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수, 전문 지식인, 상담사 등 아동관련 전문가로 구성되어 인사이동 등으로 보궐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 아동학대의심 사례판단, 보호대상아동의 보호결정·변경·종결 등 조치 관련 사항 건과 보호대상아동의 가정 복귀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였으며, 2022년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 종합계획(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계획)을 보고하였다.

한편 시에서는 아동의 보호와 관리 강화를 위하여 21년 1월 아동학대업무 전담팀인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였으며, 올해 중점적 추진사항으로 학대피해아동의 보호조치 및 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학대피해아동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신규 설치와 더불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3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1명을 충원하여 학대 등으로 인해 가정과 분리된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학대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산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보호대상아동에 대한 보호 및 퇴소조치, 친권행사의 제한이나 친권상실 선고 청구, 아동의 후견인 선임이나 변경 청구, 지원대상 아동의 선정과 지원 및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오산/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