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체육문화센터 옥상텃밭 무료로 분양 받으세요”
“호평체육문화센터 옥상텃밭 무료로 분양 받으세요”
  • 남양주/김기문 기자
  • 승인 2022.03.04 14:42
  • icon 조회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도시공사, 안전한 먹거리 직접 재배수확 체험 기회 제공 등

남양주도시공사는 호평체육문화센터 옥상텃밭을 무료로 분양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건전한 여가 활동 제공과 안전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수확하는 텃밭체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남양주도시공사가 2013년부터 시행해온 옥상텃밭 사업은 도심에서 흙을 만질 기회가 적은 도시민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텃밭 체험과 함께 온라인 카페 운영 및 텃밭 경진대회도 추진하여 참여 활성화와 소통의 장 마련으로 건전한 여가 활동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함께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한다.

올해 무료로 분양하는 텃밭은 호평체육문화센터(남양주시 늘을2로 67) 옥상정원에 상자형 텃밭(약 2.8㎡) 27개로 남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가구당 1개 텃밭이 분양 가능하다. 단 작년(2021년) 분양자는 제외 된다.

분양 접수는 3월 14일부터 28일까지로,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접수 후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옥상 텃밭 신청 접수와 운영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ncuc.or.kr/hp/345) 및 호평체육문화센터(560-140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동민 도시공사사장은 "텃밭을 가꾸며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활력을 느끼고 농작물을 재배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기쁨을 체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옥상 텃밭 운영에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