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맞춤형 진로상담 해드려요”
평택시 “맞춤형 진로상담 해드려요”
  • 평택/최윤호 기자
  • 승인 2022.03.0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컨설팅 참여 청소년 모집

 

평택시는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맞춤형 진로설계를 위해 2022년도 1:1 진로컨설팅을 운영함에 따라 3월 진로 컨설팅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1:1 진로컨설팅은 매 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매 월 선착순 12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3월 진로컨설팅 신청기간은 오는 11일(금)까지로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네이버 밴드에 공지되어 있는 구글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1 진로컨설팅에 신청한 청소년은 상담 전, STRONG 직업흥미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개인이 어떤 활동에 가치를 두고 어떤 직업에 적합하며 어떤 사람들과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는 척도별 점수를 알 수 있게 된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이고그램 평택교육연구소 소속의 전문강사진이 1:1 맞춤형 진로컨설팅을 진행하여 개인별 진로설계를 돕는다.

 시는 앞으로도 이러한 맞춤형 진로컨설팅 이외에도 청소년진로진학 박람회 및 지역특성화 진로체험 등 다양한 진로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인식 수준 향상 및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잘못된 진로선택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낭비를 예방하고 우리 시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