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산지 전용 허가지, 안전 문제 없다”
수원시, “산지 전용 허가지, 안전 문제 없다”
  • 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3.0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개발사업지 등 8곳 점검

 

수원시가 관내 산지(山地) 전용 허가지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진행한 결과, 안전 관리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최근 양주시 채석장 토사 매몰사고, 창원시 채석장 폭발사고 등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산지 전용 허가지 등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월 21~28일(주말 제외)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은 도시 개발 사업 등이 진행 중인 ‘산지 전용 허가지(당수 공공택지지구·영흥숲공원 사업지 등)’ 8개소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수원시 녹지경관과 공직자가 현장을 찾아가 △공사장 내 토사 유실·낙석(落石) 흔적 여부 △토사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한 소단(작은 계단) 조성 여부 △(재해 위험 지역) ‘접근 금지’ 표지판 설치 등 현장 조치 여부 △작업 차량 이동로 안전관리 여부 △현장관리자의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결과, 안전 수칙을 위반하거나 안전 관리에 문제가 있는 곳은 발견되지 않았다. 점검반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바로 시정할 수 있도록 조처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최근 다른 지자체에서 채석장 안전사고가 연달아 발생했고, 해빙기도 도래해 어느 때보다 철저한 안전 점검이 필요했다”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