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탄소중립 그린뉴딜 선도기업’ 최대 5000만원 지원
道, ‘탄소중립 그린뉴딜 선도기업’ 최대 5000만원 지원
  • 김한구
  • 승인 2022.02.28 16:25
  • icon 조회수 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신소재·그린 IT 기술 보유 중소기업 7개사 대상
3월 2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경기도 올해 처음 도입
공정·노동·환경·납세 등 주요 법률위반 기업 참여 불가

최근 탄소중립이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경기도는 올해 도내 우수 친환경 기업 7개 사를 대상으로 ‘2022 그린뉴딜 선도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 탄소중립·친환경 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와 저탄소 전환을 실현하고자 경기도가 올해 처음 도입했다.

지원 대상은 현재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 중 신소재(바이오 플라스틱 등), 그린 IT(차세대 이차전지, 그린 컴퓨팅 등)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거나 관련 기술사업화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업체다. 단,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공정·노동·환경·납세 등 4개 분야 주요 법률을 위반한 기업의 경우 참여할 수 없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에너지 및 자원 순환 개선, 탄소 저감 등을 위한 ‘공정·환경 개선’과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권 획득, 제품규격인증 획득 등 ‘사업화’를 업체 1곳당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21일 오후 6시까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 등을 통해 기업규모, 기술인프라, 안정성, 고용 창출, 기술성, 환경기대 효과, 정책 연관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7개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환경신기술(NET), 녹색인증, 녹색기업, 환경인증마크(Eco-Label), 환경경영체제인증(ISO14001) 등 관련 분야 인증을 받았거나, 지식재산권을 출원·등록 업체는 선정 시 가점이 주어진다.

노태종 특화기업지원과장은 “기후변화 등으로 탄소중립은 우리 산업계에서도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가 됐다”며 “그린뉴딜 선도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친환경·탄소중립 분야 우수 기술을 발굴,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소재부품산업팀(031-8030-3014)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479)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