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산진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사업평가 ‘최우수’
용인산진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사업평가 ‘최우수’
  • 오용화 기자
  • 승인 2022.02.23 17:46
  • icon 조회수 1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실무교육 등 다양한 단계별 지원 높은 평가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이하 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1년 사업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업평가는 매년 전국 50여개의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운영실적 및 사업추진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에 용인시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센터관리, 운영실적, 추진성과, 이용만족도 조사 등의 서류평가와 조사단 현장평가를 통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은 1인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단계별 맞춤 지원을 통해 가능했다. 사업모델의 확립단계, 제품 개발단계,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지원 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멘토링, 기업 간 네트워킹, 창업 실무 교육과 사업화 분야를 세분하여 지원해왔다. 특히 2021년도에는 COVID-19의 확산세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입주기업을 비롯한 1인 창조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는 기반이 됐다.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2021년도 입주·졸업 기업은 국내 매출 총 66억 원, 수출액 488 만 불, 지식재산권 획득 총 42건(지재권 출원, 등록), 신규고용 21명(4대보험 가입자 기준)의 실적을 달성했다.

진흥원은 지난 2014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로 지정되어 운영됐으며, 최근 3년 간 99개의 1인 창조기업을 육성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에 위치한 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매년 공모를 통해 우수한 1인 기업을 선발하여 20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용인/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